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각계각층 호응
상태바
서산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각계각층 호응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4.0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토탈·제20 전투비행단 등
코로나19 여파 농가 어려움 ‘십시일반’
맹정호 서산시장이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산물 판로를 위해 건강꾸러미 소분 및 포장작업에 참여해  포장작업자들을 격려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산물 판로를 위해 건강꾸러미 소분 및 포장작업에 참여해 포장작업자들을 격려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산물 판매를 위한 서산지역 각계각층에서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농산물 판매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지난 7일 서산시지원봉사센터에서는 한화토탈에서 기탁 받은 1000만원으로 서산특산품유통사업단을 통해 어르신 건강꾸러미 1000세트를 구매했다.

맹정호 서산시장도 지난 6일 농산물 건강꾸러미 소분 및 포장작업에 참여해 작업을 실시하고 포장작업자들을 격려했다. 포장된 농산물 건강꾸러미는 각 읍면동 봉사센터 지점을 통해 관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 세대에 전달됐다.

제20전투비행단도 군인가족을 대상으로 사전 주문을 받아 900여만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매하며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에 동참했다. 제20전투비행단에서 구매한 농산물은 쪽파, 딸기, 울토마토, 표고버섯 등 7종의 신선 농산물로 부대관계자가 군인 세대에 직접 배달하고, 구매비용도 농가에 신속하게 입금처리 했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농가의 어려움이 크지만 각계각층에서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에 동참해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산물의 지역 우선 소비 차원에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25부터 27일까지 3일 간,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과 수출 길이 막힌 딸기, 6쪽마늘 등의 판매행사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해 3300여만원 상당의 농산물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