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쉼터공간 수요 증가...개방형 청사 조성
상태바
태안군, 쉼터공간 수요 증가...개방형 청사 조성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4.0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태안군이 군청사를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해 접근성을 높이고 다층형 녹지공간 등 생활밀착형 공간을 조성해 군민들이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섰다.

군은 군청사를 신축한 지 20년이 훌쩍 지나 청사조경에 대한 전반적인 재정비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청사주변 주택단지 증가로 쉼터공간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군청사 환경 정비 ▲군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간 마련 ▲다양한 식생 재배치 ▲초화류 중심의 화단 조성 ▲휴게공간 조성 ▲군청사 양측 공원을 연결한 둘레길 활성화 등을 중심으로 한 ‘개방형 청사 조성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군은 그동안 시야확보가 되지 않아 사고 위험이 잦았던 군청 정문의 경비실과 공고판을 철거·이동해 정문을 개방형으로 확장하는 한편, 주차장에서 후문을 직접 출입할 수 있도록 후문 진출입로를 개선했다.

또한 폐쇄적인 느낌을 주었던 정문 담장을 허물고 친환경 초화류를 식재하는 한편, 녹이 슬어 경관을 해치고 있는 울타리도 함께 철거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군청사 내 만성적인 주차난 극복을 위해서도 적극 나선다.

현재 군청 주차장의 경우 법정주차대수(91대)의 4배 가량인 350면을 확보하고 있으나 이용현황대비 부족해 올해 40면을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사환경 개선사업’으로 ▲수목 재배치 ▲화단·담장·잔여부지 초화류 식재 ▲민원인들의 쉼터 등 공원 등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