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 야간관광 100선 선정
상태바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 야간관광 100선 선정
  • 예산/ 이춘택기자
  • 승인 2020.04.0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예산군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예당호 출렁다리가 국내 곳곳의 유망한 야간 관광자원과 프로그램을 모은 한국관광공사의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관광공사는 침체된 관광산업 회복 및 신규 핵심 사업으로 야간관광 100선 선정에 나서 지난 2월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전문가 추천, SK텔레콤 T맵의 야간시간대 목적지 빅 데이터 등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가 선정위원회를 실시해 매력도, 접근성, 치안, 안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 판단해 최종 100선을 선정했다.
 
이번 관광공사 선정 야간관광 100선에는 전국의 유명 야간 관광명소들이 이름을 올렸으며 충남에서는 예산군의 예당호 출렁다리를 비롯해 서산시의 서산해미읍성, 부여군의 궁남지와 정림사지 등 3개 시·군 4개 관광지가 순위에 올랐다.
 
특히 예당호 출렁다리는 오는 25일 아름다운 조명과 볼거리를 제공할 음악분수를 본격 가동할 예정이어서 보다 훌륭한 야간경관 명소로 본격 자리매김하고 방문객들을 맞이할 전망이다.
 
관광공사는 지역의 매력적인 야간관광 콘텐츠 발굴과 육성으로 관광객 증가는 물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코로나19 진정 국면 이후에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이춘택기자
cht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