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레이스 29]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 선정
상태바
[핫플레이스 29]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 선정
  • 통영/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4.0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이 더 아름다운 통영 ‘통영 밤바다’의 낭만에 빠지다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9]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

경남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가 한국관광공사의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야간관광은 침체된 관광산업의 회복을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올해 추진 중인 신규 핵심사업으로 야간관광매력도, 접근성, 치안·안정, 지역기여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 100선을 선정했다.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는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연맹장 김태곤)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8월 한산대첩축제 기간 중 시범운영을 거쳐 10월부터 정기적으로 운항중이다.

야경투어는 해상관광택시(23인승)를 타고 도남항에서 출발하여 강구안, 충무교를 지나 통영대교를 기점으로 다시 도남항으로 회항하는 코스로 항해사의 해설과 아름다운 음악을 배경으로 50분간 통영의 밤바다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통영대교의 5색조명을 배경으로 포토존을 마련하고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로맨틱한 프로그램 등을 구성하고 있어 주말에는 예약인원이 가득 찰 정도로 통영의 인기투어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시 운항이 중단됐으며 코로나 종식이후 국내여행으로 눈을 돌릴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야간 관광지로의 역할이 기대된다.

백철기 통영시 관광과장은 “밤이 아름다운 도시, 통영 밤바다의 낭만에 흠뻑 빠질 수 있는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 홍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및 경남도 관광지 추천 및 팸투어 코스 운영 등 꾸준히 알려왔던 것이 이번의 성과를 거둔 것 같다며 야경투어 대기장소로 바다 위 해상쉼터(휴게시설)를 상반기에 완료해 이색적인 관광명소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포스트 코로나 관광활성화대책으로 코로나 종식 후 주요관광지&숙박할인 이벤트를 추진하여 침체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며 다가오는 6월 한국관광공사에서 실시하는 야간관광 테마여행주간에 맞춰 통영시만의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통영/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