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코로나 위기농가 살리는 ‘슬기로운 행정’
상태바
순천시, 코로나 위기농가 살리는 ‘슬기로운 행정’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4.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 등 6개 유관기관 임직원
친환경 농산물 500세트 사주기 동참

전남 순천시 관내 유관기관들이 현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급식 공급 농가를 돕기 위한 ‘친환경 농산물세트 사주기’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순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각급 학교 개학이 연기되면서 생산된 농산물의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급식 공급 농가의 농산물 소비를 위해 ‘친환경 농산물세트 사주기’ 운동을 공공기관에 홍보하고 있다.

이에 지난 6일 한국전력공사 순천지사가 친환경농산물 100세트를 구입한데 이어 법원, 검찰청, 세무서, 건강보험공단, 농산물품질관리원, KT 순천지사에서 500세트를 주문해 농산물 소비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번 순천로컬푸드(주)에서 기획 판매된 농산물세트는 세 가지 종류로, 농산물구성 170세트, 돼지갈비 130세트, 한라봉 200상자를 마련해 모두 완판됐다.

농산물 사주기 운동에 참여한 관공서에서는 제품구성과 품질에 만족하며 앞으로도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공급에 참여한 한 농가는 “개학이 재차 연기되어 농산물 판로가 막혀 막막하던 중에 도움을 받아 고맙다”며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박주봉 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움의 손길을 보태줘 감사하다”며 “농민들이 행복하게 농사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슬기로운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친환경 농산물 세트 사주기’에 동참하고자 하는 회사 또는 기관은 순천로컬푸드(주)(☎ 061-741-8879)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