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코로나19로 힘든 청소년들에 ‘마음의 편지’ 전달
상태바
강동구, 코로나19로 힘든 청소년들에 ‘마음의 편지’ 전달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4.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정고시 준비 청소년들에게 시험 기출문제집․ 간식 담은 ‘만나박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코로나19 여파로 집안에서만 답답하게 지내며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따스한 봄을 담은 마음의 편지’와 ‘만나박스‘ 만들어 우편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는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80명에게 마스크, 손소독제, 심리건강 지키기 안내지가 동봉된 따스한 봄을 담은 마음의 편지를 전달했으며, 추가로 타기관의 추천을 받아 150명의 청소년들에게도 코로나19로 생긴 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가 적힌 손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검정고시 시험 일정이 연기되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시험을 포기하지 않고 좀 더 힘을 낼 수 있도록 검정고시 기출문제집, 간식꾸러미를 넣은 “만나박스”를 30명의 청소년들에게 우편으로 배송했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스트레스로 힘들어 하는 학교 밖 청소년 50명에게 스트링 아트,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체험키트로 구성된 만나박스를 전달해 일상의 무료함을 떨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외부활동이 제한된 청소년들의 답답한 마음이 따스한 봄을 담은 마음의 편지로 따뜻하게 풀리길 바란다”며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들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