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청소년 끼 발산 ‘방구석 가요제’ 개최
상태바
강서구, 청소년 끼 발산 ‘방구석 가요제’ 개최
  • 김윤미기자
  • 승인 2020.04.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접수, 전국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답답하게 지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끼를 발산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방구석 가요제’를 연다.

청소년어울림마당 ‘방구석 가요제’는 온라인플랫폼으로 운영함으로써 시간과 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경연의 장이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해 관내 청소년에서 전국 청소년으로 참가대상을 확대하고 안전을 생각해 ‘집’으로 범위를 한정지었다.

‘방구석 가요제’는 만 9세 이상 만 19세 미만 청소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30일까지 5분 이내의 가창 영상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gs-youth@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강서청소년회관 홈페이지(gs-youth.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참가 가능분야는 대중가요 독창으로 MR(Music Recorded) 음원을 활용해야 한다.

구는 제출된 영상을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를 활용해 많은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공유해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10명을 1차 선발한다. 또한 전문심사위원이 심사 후 최종 3명을 ‘진(眞)’, ‘선(善),’ ‘미(美)’로 각각 선정해 강서구청장 명의의 상장과 상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은 5월 15일 최종 심사 결과 발표와 함께 화상 어플(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청소년회관 청소년사업팀(☎02-3664-2456)이나 구청 교육청소년과(☎02-2600-6717)로 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