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물열전 15] “사회적 거리두기 조금만 더 실천해 코로나19 극복해요”
상태바
[인물열전 15] “사회적 거리두기 조금만 더 실천해 코로나19 극복해요”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4.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면역력 강화 프로젝트 ‘119 챌린지’ 도전
방화복 등 27kg 장비 장착한채 스쿼트 119회 실시
흔들림 없이 완벽히 소화...5일만에 5800회 조회

[전국은 지금 - 인물열전 15]
남양주소방서 정아영 소방사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경기도민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경기북부의 한 소방관이 뜻깊은 도전을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대국민 면역력 강화 프로젝트 ‘119 챌린지’의 도전자로 나서 남다른 체력을 뽐낸 남양주소방서 정아영 소방사(여·28)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 15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유튜브 채널 ‘안깨남’을 통해 정아영 소방사의 ‘119 챌린지’ 성공 영상이 공개되면서부터 누리꾼들로부터 화제가 된 것.
 
지난 14일 서울 소방으로부터 도전자로 지목을 받은 정 소방사는 화재 현장에서 사용하는 방화복과 공기호흡기, 헬멧 등 총 27㎏ 무게의 장비를 모두 착용하고 119회의 스쿼트에 도전했다.
 
흔들림 없이 마지막 119번째 스쿼트를 완벽하게 마친 후 편안하게 인터뷰까지 진행하는 모습으로 많은 누리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 공개 5일 만에 조회수 5800회를 돌파했으며 영상을 본 많은 누리꾼들이 “맨몸으로도 힘든 걸 장비를 다 착용하고 해내다니 존경한다”, “많은 여자아이들이 편견 없이 꿈을 꿀 수 있겠다”, “소방관님 덕분에 안심하고 지낸다”, “멋있고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정 소방사는 영상을 통해 “날씨 너무 좋죠. 그렇지만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고 조금만 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신다면 금방 봄날이 찾아오지 않을까요? 같이 코로나19 극복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의 도전 영상은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공식 유튜브 채널 안깨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