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전국 유일 무인조종 복합테마파크 조성 박차
상태바
태안군, 전국 유일 무인조종 복합테마파크 조성 박차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4.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5억 투입 유브이랜드 조성 중간보고회

충남 태안군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드론산업 등을 선도하는 지자체로 자리매김하고자 전국 유일의 무인조종 복합테마파크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지난 2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 관계자, 자문교수, 용역사 등이 모인 가운데 ‘태안 유브이(UV)랜드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태안 유브이(UV, Unmanned Vehicle, 무인이동체) 랜드’는 총 95억 원을 들여 태안군 남면 양잠리 1270-2번지 일원(태안기업도시 내) 11만 5,703㎡에 ▲무인조종멀티센터 ▲400M 활주로 ▲드론스쿨 ▲드론레이싱 서킷 ▲원격제어(RC)카 서킷 ▲무선조종 헬기 필드 등 드론 및 원격제어 비행기·헬기·자동차의 무인조종 체험시설 및 교육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무인조종기술을 활용한 지역주민 역량강화 ▲UV를 활용한 신성장동력 확보 ▲민·관·산·학의 신성장 모델 제시 ▲첨단산업과 관광의 태안기업도시조성이라는 기본방향을 가지고, ▲관련 산업 클러스터화를 통한 기술력 성장 지원 및 제품 시험장 역할 ▲무선조종 국내대회(2만 명 참가)·국제대회(1만 2천 명 참가) 유치 ▲체류형 관광객 유치(연 50만 명 이상)를 목표로 건립을 추진 중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을 맡은 ‘도화엔지니어링’과 종합건축사무소 ‘소헌’은 마스터플랜 확정(안)을 제시하고, ▲친환경·경제적 단지조성을 위한 토목 설계 ▲최상의 무인조종 경기·교육·행사 운용을 위한 공간 계획 및 시설물 선정 등의 조경설계 ▲전기·통신 설계 방향 등에 대해 보고했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