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주차난 해소 박차...올해 371억 집중 투자
상태바
경북도, 주차난 해소 박차...올해 371억 집중 투자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04.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가·이면도로 불법 주차 민원 해소

경북도는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민원 해소와 사업용 화물자동차의 차고지 증설을 위해 371억원을 집중 투자, 주차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에따라 도는 주민생활 불편과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주차공간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비지원 사업과 도 자체 사업을 병행해 올해 공영주차장 24개소를 신규로 조성한다.

특히 교통이 혼잡한 시가지, 주차난이 심한 주택 밀집지역, 전통시장과 상가가 밀집한 지역 등 주차시설 확충이 시급한 지역을 우선으로 설치하게 된다.

이와 함께 사업용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건설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는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중장기 확충계획을 수립하고 단계적으로 차고지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경주시 천북면에 178면 규모(총사업비 66억원)의 공영차고지를 준공해 본격 운영 중에 있다.

또한 포항시 대송면에 480면 규모의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를 착공하여 2022년 하반기에는 화물자동차 운전자에게 차고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호진 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주차문제는 도민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주차난 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주차공간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며“서로를 배려하는 도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올바른 주차문화 정착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