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산림휴양시설 운영 재개
상태바
보령시, 산림휴양시설 운영 재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04.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된 스트레스 완화에 제격
마스크 착용·발열체크 등 실시

충남 보령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을 중단했던 성주산자연휴양림 등 산림휴양시설과 야외 체육시설을 지난 22일부터 제한적으로 운영을 재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22일부터 약 4주 동안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감염증 확산세가 안정화에 접어들었고 방역 장기화에 따른 국민들의 피로감이 극심한 상황에서 정부가 휴양시설 및 야외 체육시설 일부개방을 허용함에 따라 이뤄진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22일부터 지역의 대표 산림휴양시설인 성주산자연휴양림과 무궁화수목원을 산책 등 야외활동을 제한적 범위에서 개방했으며 이용객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올해는 하반기까지 기존의 폐 채석장을 리뉴얼한 인공폭포(2000㎡), 편백테라피존과 아이들의 다양한 활동을 장려할 유아숲 체험장을 조성해 색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보령무궁화수목원은 23만 9723㎡의 면적에 모두 1089종의 식물 유전자원과 무궁화테마원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는 입구에 하트 포토존과 배꽃 단지를 조성했고 연말까지 수목원 생태연못(2000㎡) 방수 공사와 물레방아 설치, 벽에서 물이 뿜어 나오는 벽천 등을 조성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읍면동 지역의 전체 공공체육시설 39개소 중 야외 종목인 축구, 야구, 테니스, 족구, 농구, 게이트볼장 등 22개 야외 체육시설을 23일부터 제한적으로 개방했다.
 
김동일 시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되진 않았지만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과도하게 쌓인 시민 피로를 다소 낮추기 위해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낮은 실외 체육시설과 산림휴양시설의 제한적 개방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용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아직 코로나19가 안심할 단계가 아닌 만큼 시민들께서도 방역 준수사항을 꼭 지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