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년몰갯배St, 도심속 관광중심지로 급부상 예감
상태바
청년몰갯배St, 도심속 관광중심지로 급부상 예감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0.04.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장식 개최...음식·공방코너 20개 점포 입점
강원 속초 청년몰갯배St 조감도.
강원 속초 청년몰갯배St 조감도.

강원 속초시가 청년과 여성의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년몰 조성사업이 마무리돼 속초 청년몰갯배St 개장식을 24일에 개최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청년몰 조성사업은 2018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과거 속초경제의 중심이었던 (구)속초수협의 역사성을 살려 건물 구조보강과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속초 청년몰갯배St 조성을 완료했다.
 
조성된 청년몰에는 20명의 청년상인을 선정해 20개 점포에 해산물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코너 14개소와 속초시기념품, 가죽공예, 도자기, 피규어 등을 전시·판매하는 공방코너 6개소가 입점한 가운데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로 매주 수요일은 휴무로 운영된다.
 
속초 청년몰갯배St는 전통시장 내에 조성돼 있는 기존 청년몰들과는 다르게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지중 하나인 속초 ‘갯배’ 바로 옆에 위치해 많은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주변의 아바이마을, 관광수산시장 등 주요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야간에는 최근 LED조명 시설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청초호 설악대교 야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어 청년몰갯배St 복합문화공간이 도심속 관광중심지로 새롭게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