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규일 진주시장 ‘신안동 복합스포츠 타운 조성’ 현장 방문 점검
상태바
조규일 진주시장 ‘신안동 복합스포츠 타운 조성’ 현장 방문 점검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4.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낡고 부족한 서부지역 체육 인프라 확충 위해 차질 없는 건립 당부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은 지난 23일 낡고 부족했던 서부지역 생활체육인프라를 확충하고 권역별로 균형 있는 생활체육시설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 중인 ‘신안동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신안동 복합스포츠 타운 조성사업은 신안동 1-5번지 일원 부지면적 5만3,805㎡에 274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다목적구장, 다목적체육관, 전용체육관, 그라운드골프장, 게이트볼장 등 복합스포츠 타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매각논의 등으로 정비되지 못했던 신안동 구역의 체육시설을 복합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한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 “서부권역의 부족했던 생활체육시설을 만들어 그동안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기 불편했던 시민들이 보다 쉽게 여가활동을 하고 시민이 건강해지는 중요한 삶의 도약의 포인트가 될 것이다”며 “스포츠 타운조성을 기다리시던 시민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친근하고 선진적인 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2018년 서부권 공공체육시설 확충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시작으로 올 8월경 설계공모 및 기본·실시설계용역을 시행할 예정으로 2022년 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