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마포구, 자가격리자 ‘안심숙소’ 11곳 운영
상태바
서울 마포구, 자가격리자 ‘안심숙소’ 11곳 운영
  • 서정익기자
  • 승인 2020.04.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 중 자가격리자 발생 시, 격리기간 동안 호텔·호스텔 할인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코로나19로 인한 자가격리자 가족들의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호텔 및 호스텔 11곳을 ‘안심숙소’로 운영한다.

지난 1일부터 시행된 해외입국자의 14일간 자가격리 의무화에 따라, 자가격리자와 한 가정 내에서 머물 수밖에 없는 가족들의 2차 감염 우려에 따른 대책의 일환이다.

구에 따르면, 마포구 주민은 가족 중에 자가격리자가 발생한 경우 그 격리 기간 동안 지역 내 호텔 또는 호스텔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구는 롯데시티호텔마포, 신라스테이마포, 클레오호스텔 등 지역 내 관광숙박업소 11개소를 ‘안심숙소’로 지정하고 20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안심숙소에 머물기를 희망하는 자가격리자의 가족은 기본 입소조건 등을 숙박시설 측과 사전 협의한 후 입소하면 된다.

이용객은 저렴한 가격에 방역처리가 완료된 숙소를 이용할 수 있고 관광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숙박시설은 영업 손실을 일부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포구 안심속소 현황은 마포구 누리집(www.mapo.go.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자가격리자의 무단이탈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조직 내에 자가격리관리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자가격리자 전담공무원은 물론 민간봉사단체인 의용소방대 인력을 함께 가동해 이들에게 생필품과 상비약 등을 전달하고 기타 생활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구는 4월 24일 현재 582명의 자가격리자를 관리하고 있다.

유동균 구청장은 “아직 안심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닌 만큼 주민 여러분 모두 마지막까지 힘을 내주시길 바란다”라며 “마지막 자가격리자가 격리 해제되고 더 이상 우려가 없는 수준까지 마포구도 최선의 방역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