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현장방문 활동
상태바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현장방문 활동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4.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2동 오현숲마을 마을활력소, 진달래 도시농업체험장 사업부지현장 방문
번2동 오현숲마을 마을활력소를 방문한 복지건설위원들 
번2동 오현숲마을 마을활력소를 방문한 복지건설위원들 

서울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허광행)28일 번2동 오현숲마을 마을활력소와 진달래 도시농업체험장 조성부지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방문에는 허광행 위원장과 조윤섭, 구본승, 김영준, 유인애, 이용균, 최미경 위원 등 이 참석했다.

먼저 복지건설위원들이 방문한 2동 오현숲마을 마을활력소는 강북구 오현로25나길 18에 위치한 지하1지상3층 건물로, 올해 9월 개관예정으로 마을카페, 공유부엌, 체력단련장 등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현장점검을 마친 복지건설위원들은 마을활력소는 주민 모두에게 열린 공간이므로 주민의견이 적극 반영되는 주민 주도적 운영이 가능하도록 집행부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복지건설위원들은 진달래 도시농업체험장 조성부지를 방문했다. 진달래 도시농업체험장은 우이동 132번지 랑랑랑 소나무쉼터 일대에 조성 중으로, 훼손된 산지를 복원한 서울시민의 힐링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복지건설위원들은 도시농업체험장 토지보상의 원만한 절차진행을 당부한 후 도시농업체험장의 도로가 좁고 주차시설이 열약하니 인근주민과 이용객의 주차 및 도로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적절한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허광행 복지건설위원장은 구 집행부는 복지건설위원회에서 시정 요청한 사항을 반영한 개선책을 마련해 주시길 바라며, 우리 복지건설위원회도 주민들이 보다 나은 문화생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장을 살피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