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연료전지(주) 2308억 규모 PF약정 체결 완료, 사업 추진 순항
상태바
인천연료전지(주) 2308억 규모 PF약정 체결 완료, 사업 추진 순항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4.3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연료전지(주)(대표 전영택)는 29일 인천 동구 송림동에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PF)을 성공적으로 체결(사진)했다.

동구 송림동 일반공업지역 내에서 39.6MW 규모의 시설 용량을 갖춘 인천연료전지는 한국수력원자력(주)이 60%, ㈜삼천리와 두산건설(주)이 각각 20%로 출자한 특수목적법인으로, 지난해 1월 주민 민원이 발생해 일시적으로 공사가 중지된 바 있으나, 11월 인천시.동구.주민.사업자간 민.관 합의를 통해 갈등을 원만히 해결하고 공사를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인천연료전지가 금융주선기관인 KB국민은행의 주관으로 체결한 이번 금융 약정은 2308억원 규모로 국민은행 외 5개 금융기관이 대주단으로 참여했다

인천연료전지는 이를 기반으로 연료전지 시설을 건설.운영, 월 8만5천 세대 전기 공급량(약 30만5000MWh)과 월 2만6천세대 열 공급량(연간 약 1600억kcal)을 생산할 예정이다.

연료전지 발전은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으로 전기와 열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연소반응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는 화력발전과 달리 효율이 높고 공해가 없는 차세대 에너지원이다.

인천연료전지 전영택 대표이사는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위한 금융약정 및 제반 사업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한 만큼,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시설을 안전하게 건설하고 시운전을 거쳐 내년 6월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