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의료원, 코로나19 전담병원 임무 완벽 수행
상태바
순천의료원, 코로나19 전담병원 임무 완벽 수행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4.3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석 시장·각급기관·단체장 의료원 방문 격려
이달부터는 일반환자 외래진료 정상가동 운영

전남 순천의료원(원장 정효성)이 코로나19 대응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임무를 완수, 그동안 중단했던 외래진료를 정상적으로 수행하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순천의료원은 지난달 13일 의료시설 부족으로 고통을 받고 있던 대구경북지역의 코로나19 확진환자 30명이 이송되면서 일반환자의 입원과 외래진료를 중단하고 코로나19 확진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했다.
 
3월에 대구에서 온 확진 환자들은 대부분 완치 후 귀향하고 현재 한명만 남아 음압 격리병동에서 치료중이다. 현재 의료원에서 치료 중인 코로나19 확진환자 대구환자 1명을 포함해 3명의 환자가 입원 중이다. 
 
의료원은 대구환자들이 입원하고 있던 기간 중 의료진의 세심한 배려와 치료로 ‘영호남 나눔의 가교 역할’ 톡톡히 해냈다. 특히 완치자들이 의료진에 전한 손편지는 전국 언론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날 허석 순천시장, 노재호 순천경찰서장, 이길훈 순천교육장, 서형원 청암대총장 등 기관·단체장들이 함께 순천의료원을 방문, 그동안 노고를 아끼지 않은 정효성 의료원장을 비롯한 의료진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허석 시장은 “코로나19 대응에 힘써주신 순천의료원 의료진 등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의료진들이 베푼 세심한 배려와 나눔의 손길로 순천시가 전국적으로 인심 좋고 살기 좋은 동네로 알려졌다”고 격려했다.
 
한편 현재 순천의료원은 외래환자에 대해 정상적으로 진료중에 있으며 연휴 기간 중 완벽한 방역활동을 통해 5월부터는 일반환자 입원병상도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