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독자투고] 투숙객 안전관리에 만전을
상태바
[독자투고] 투숙객 안전관리에 만전을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0.05.0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선근 전남 보성소방서 보성119안전센터 소방위

‘코로나 19’ 대응 체계가 사회적 거리 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되었다. 해외여행 금지 등으로 연휴기간이나 주말이면 국내 해수욕장 등 유명관광지 부근에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이럴 때일수록 방역에서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마스크 착용, 30초 손 씻기, 사람 사이 ‘두 팔 간격’거리두기 등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 지침 준수를 습관화해야겠다.  

또한 이들 주변 숙박시설에서 소방시설 등 안전시설이 미흡하게 되면 화재발생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불특정다수인이 출입하는 민박, 펜션 등 숙박시설에서는 전기·가스·유류 등 화기취급시설 안전 관리실태, 각 동과 층마다 소화기 비치 및 관리상태, 화재시 연소확대요인 등을 사전에 점검하고 종업원에게는 화재발생시 투숙객 대피 요령, 초기 화재시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진압 방법 등 안전교육도 실시해 두도록 하자.

집을 떠나 호텔이나 여관, 민박 등에 처음 가보는 투숙객들은 비상구, 피난 계단 등 유사시 대피할 수 있는 공간이 어디에 있는지 꼭 확인하는 습관을 생활화 하고 담뱃불, 촛불 등으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취침 전에는 반드시 완전 소화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전국매일신문 독자투고] 한선근 전남 보성소방서 보성119안전센터 소방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