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기관·단체장 “재난지원금 기부”
상태바
순천시 기관·단체장 “재난지원금 기부”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5.0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시의장·교육장·경찰서장 등
정부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사회 지도층부터 나눔운동 솔선수범”
전남 순천시 관내 17개 기관·단체장이 함께 모여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의 기부행사를 순천시청에서 가졌다.
전남 순천시 관내 17개 기관·단체장이 함께 모여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의 기부행사를 순천시청에서 가졌다.

전남 순천시 관내 17개 기관·단체장이 함께 모인 가운데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의 기부행사를 순천시청에서 가졌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순천형 권분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기부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침체 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 지도층부터 나눔 운동에 솔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석한 기관단체장은 ▲허 석 순천시장 ▲서정진 순천시의회 의장 ▲고영진 순천대 총장 ▲서형원 청암대 총장 ▲이길훈 순천교육장 ▲노재호 순천경찰서장 ▲강백근 순천세무서장 ▲김경탁 전남동부 보훈지청장 ▲고경술 순천우체국장 ▲김종욱 순천상공회의소회장 ▲강성채 순천농협조합장 ▲이성기 순천광양축협조합장 ▲채규선 순천원협조합장 ▲조정록 순천시산림조합장 ▲조창현 NH농협 순천지부장 ▲송재동 한국전력 순천지사장 ▲장형식 한국철도 호남본부장 등(무순) 17개 기관단체장이다.
 
이번 기부 행사는 기부 소감 발표, 기부서 서명, 기부 열매 달기 및 캠페인,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기부행사를 마친 17개 기관·단체장들은 한결같이 “코로나19로 국민들의 생활이 어려워지고 있어 안타깝고, 하루속히 사회가 안정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기부 행사에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3월 순천시청에서는 ▲허 석 순천시장이 1000만 원을 ▲순천시 공무원들이 5300만 원의 특별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순천형 권분운동’에 사용했으며 ▲순천농협 ▲순천광양축협 ▲순천상공회의소 등 여러 기관단체 임직원들도 성금을 기탁, 이달 중 4차 권분운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4일부터 저소득층에 대한 현금 일괄지급을 시작으로 오는 11일부터 신청을 받아 전 국민에게 지급, 신청을 하지 않거나 지원금 기부를 신청할 경우 연말 소득 정산 시 세액공제혜택이 주어진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