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독거어르신 도시락・ 치매 건강키트 전달
상태바
성동구, 독거어르신 도시락・ 치매 건강키트 전달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5.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0가구 직접 방문…카네이션 달아주고 안부 확인도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제48회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어르신 및 치매어르신 등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및 치매안심 건강키트 등 맞춤형 물품을 방문, 전달한다고 밝혔다.

구는 독거어르신 1800가구를 방문해 도시락과 카네이션, 감사카드를 전달하고 카네이션도 달라줄 계획이다

특히 고령자 등 50여 명의 거동불편 어르신께는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17개 주민센터 동장이 직접 찾아가 전달하기로 했다.

성동구 치매안심센터는 190여 명의 가정에 ‘치매안심 건강키트’ 를 제작해 방문·전달 한다.

치매안심 건강키트는 어르신들의 마음 안정과 치매예방 인지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심리적 정서지원 및 치매예방인지활동 키트와 영양소 섭취 및 뇌건강에 좋은 항산화 식품 (12곡 잡곡쌀, 미역국, 김, 참치, 견과류, 두유 등)을 포함한 영양키트로 구성해 어버이날 특집 종합세트로 만들었다.

센터는 지난 3월부터 4월 27일까지 4차에 걸쳐 쉼터이용어르신 135명과 집중사례관리어르신 55명에게 가정에서도 인지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치매안심키트’를 배부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모든 재난은 사회적 건강 취약 계층에게 더 깊고 아프게 다가온다” 며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임에도 잘 견뎌주심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으니 앞으로도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