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라의 핵심을 한걸음에”...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분양
상태바
“청라의 핵심을 한걸음에”...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분양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0.05.07 16: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6층 지상 최고 34층·1630실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견본주택 8일 오픈
‘트리플 역세권’ 입지·브랜드·스케일 多 갖춰
스타필드·하나금융타운·의료복합타운 등 호재
㈜우주개발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4-20번지 일대에 조성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견본주택을 8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사진은 투시도
㈜우주개발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4-20번지 일대에 조성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견본주택을 8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사진은 투시도

㈜우주개발(대표이사 김남송)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4-20번지 일대에 조성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견본주택을 8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시공사는 대우건설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1군 건설사 브랜드의 대단지로, 지하 6층~지상 최고 34층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최근 주거 트렌드에 맞게 1~2룸 구조 및 복층설계(일부 호실) 가 적용되며 전용면적 20~63㎡, 모두 1630실 규모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대우건설의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을 대표하는 브랜드 ‘푸르지오 시티’가 리뉴얼한 이후 첫 분양 프로젝트다.

지난해 3월 ‘푸르지오’가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이라는 철학에 맞춰 브랜드를 새 단장한 이후, ‘푸르지오 시티’ 역시 올해 ‘Smart in style’이라는 컨셉트를 기반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도시 중심에서 즐기는 세련되고 편리한 생활로, 사선 모티프를 통해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각종 인프라 구축을 통해 완성형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 내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와 도보 10분 거리에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위치해 있어 DMC·서울역 등으로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또 청라국제도시역은 향후 서울지하철7호선 연장선 개통(확정) 및 9호선 직결(예정) 호재도 앞두고 있는 만큼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인근 북청라IC.북인천IC 등을 통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쉽고, 인천국제공항·김포국제공항 등도 차량으로 2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아울러 간선급행버스체계 BRT·유도고속차량 GRT를 활용해 지역 내는 물론, 인근 지역 이동도 용이하다.

특히 높은 미래가치도 예견된다. 올해 착공에 돌입하는 ‘스타필드 청라’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총 16만 5000㎡ 부지에 들어서는 스타필드 청라는 쇼핑·문화·레저·위락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

이와 함께 지난 2014년 1단계 사업을 시작해 24만 6671㎡ 규모의 글로벌 금융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도 가깝다.

향후 본사 및 관계사까지 포함한 상주 및 연수인구가 최대 1만 8000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종합병원, 전문병원, 의과전문대학 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사업지도 도보 거리 내에 위치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말, 사업자 공모를 시작으로 개발이 본격화됐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이다. 청라국제도시 내 입주를 완료한 한국GM R&D 센터와 로봇랜드를 비롯, 인근 LG전자 인천캠퍼스와 경서3도시개발지구, 인천터미널 물류단지, 인천 서부산업단지 등 기업체 종사자 다수가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아울러 향후 청라국제도시와 영종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가 개통 예정으로, 영종국제도시 내 종사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시티타워,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등도 청라국제도시 내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임차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차량 10분대 거리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가 밀집해 있고 코스트코가 청라국제도시 내 신규 출점을 검토 중이다. 청라호수공원, CGV, 관공서 등도 가깝다.

탁 트인 트리플 조망권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지상 최고 34층 높이로 조성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서해 오션뷰와 448m 높이 초고층 빌딩 ‘청라 시티타워’, ‘베어즈베스트 청라GC’의 녹지 조망(일부 호실) 등이 가능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강력한 주택시장 규제로 수익형 부동산이 풍선효과를 누리는 가운데, 메이저 브랜드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특히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대우건설이 올해 브랜드를 리뉴얼한 이후 첫 분양단지로, 스마트하고 캐쥬얼한 도시감성이 적용돼 기존 ‘푸르지오’와는 차별화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2022-08-08 00:50:20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시티 상가분양
모델하우스 1800-7536
문자상담 010-9195-5455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