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재난기본소득 카드 지급 완료
상태바
군포시, 재난기본소득 카드 지급 완료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0.05.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군포시가 모든 시민에 대한 재난기본소득 5만 원 기프트카드의 세대별 방문 지급을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일부터 10일까지 계속된 방문 지급의 실제 전달율은 87.94%로 군포시 등록 인구 27만 5808명 중 24만 2555명이 받았다. 10명 중 9명 가까이 받은 셈이다.
 
방문 지급은 군포시청 공무원과 각 지역 통장이 2인 1조가 돼 가구를 직접 찾아가 카드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시 관계자는 “카드 지급이 대부분 지역에서 비교적 원활하게 이뤄졌다”며 “카드 전달을 확실히 하기 위해 가구당 2회 이상 방문했다”고 밝혔다.
 
한대희 시장은 이 기간동안 카드 지급의 진행 상황을 매일 보고받고 부족한 점이 있는지 파악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대해 한대희 시장은 “무엇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전달에 주안점을 두고 전 시민 카드 지급이 처음하는 사업으로 다소 걱정도 했지만 무난하게 진행돼 마음이 놓인다”며 “그럼에도 시민들께서 혹시라도 불편을 느낀 부분이 있다면 죄송하게 생각하고 시는 앞으로도 모든 시정을 시민의 입장을 최대한 존중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 시장은 “시정의 최일선에 계신 통장님들과 시 공무원들께서 연휴를 희생하면서까지 카드지급에 온갖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군포시 재난기본소득 카드는 받는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방문지급 기간동안 수령하지 못한 경우 오는 8월 31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찾아가면 받을 수 있다.
 
카드는 오는 8월 31일까지 관내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대형마트나 유흥업소 등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