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제22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 활동 ‘스타트’
상태바
중랑구, 제22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 활동 ‘스타트’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5.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가족 51명 참여 발대식…가족소통・이웃사랑실천・나눔문화 확산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제22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18가족, 51명) 최근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해도두리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의 뜻을 가진 순우리말로 온 가족이 함께 봉사하며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을 만드는 것은 물론, 이웃 사랑 실천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중랑구의 대표적인 봉사활동 사업이다.

초등학생 고학년 이상 자녀를 둔 20가족으로 구성된 제22기 해도두리 가족봉사단은 ▲망우리공원 내 유명인 묘소 관련 역사 학습 및 환경정화, ▲소외이웃을 위한 제빵 및 전달 ▲신내노인요양원에서 청소·배식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7월 11일, 자원봉사활동 평가·수료식과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의 연계를 통한 가족관계 및 의사소통 교육으로 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모든 활동에 참여한 가족봉사단은 총 13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5회 중 4회 이상 참여한 경우 수료증이 주어진다.

해도두리 가족봉사단은 2010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매년 상ㆍ하반기로 운영하여 지금까지 총 228가족, 771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해도두리 가족봉사단은 가족 단위의 봉사 문화를 정착시키고 자녀에게 올바른 봉사의식을 심어주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가족사랑을 이웃사랑으로 지역사회에 확산시키는 행복전도사 역할을 하게 될 해도두리 가족봉사단의 활약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