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수소차 메카로 거듭난다
상태바
삼척시, 수소차 메카로 거듭난다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0.05.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내 최초 수소충전소 운영
업무용 수소차 3대 시승식 개최

강원 삼척시가 수소경제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수소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하는 등 수소차 메카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 보급되는 수소차는 172대로 약 74억원의 예산으로 보조금이 지원된다.

특히 강원도에서 최초로 구축되는 오분동 수소충전소가 이달 말 시험가동을 거쳐 상업 운영에 들어감에 따라 수소자동차 보급 확산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시는 12일 오전 업무용 수소차 3대를 확보해 시승식 행사를 갖고 친환경 수소자동차 보급확산  시책 홍보와 삼척시 수소경제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시는 ‘수소차 민간보급사업’에 대해 지난 달 20일 공고를 실시했으며  보조금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6개월 전부터 삼척시에 주소를 둔 시민 또는 기업, 법인,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이다.

이번에 도입한 수소 전기차는 이산화탄소 배출이 전혀 없는 친환경 차량으로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매우 뛰어나며 수소 차 1대가 1시간 운행 시 성인 42명이 1시간 동안 소비하는 26.9kg의 청정공기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는 수소차 도입을 통해 수소사회로의 선도적 진입은 물론 미세먼지저감 등 친환경 에너지도시 조성에 큰 역할을 기대하며 수소 생산시설과 버스충전소가 완공되는 올 하반기 이후에는 수소버스 보급사업 또한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수소차 보급, 수소충전소, 분산형 수소생산시설과 같은 기반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난해 선정된 ‘수소 R&D 특화도시’ 사업과 연계 명실상부한 친환경 수소에너지 거점도시를 조성해 청정에너지로 자립하는 도시, 미세먼지로 부터 안전한 삼척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