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45] 통영시 “코로나19로 지친 여러분! 숲에서 힐링하세요”
상태바
[핫플레이스 45] 통영시 “코로나19로 지친 여러분! 숲에서 힐링하세요”
  • 통영/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5.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45]
숲 해설 프로그램

경남 통영시는 산림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한 시민들의 힐링과 정서함양을 위해 5월부터 11월까지 숲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숲 해설 프로그램은 산림청 공인 산림교육 전문기관에 위탁 시행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숲 해설 장소는 통영 생태숲, 미륵산 띠밭등, 산유골 수목공원 등이며, 여건에 따라 복지시설 등으로 찾아가는 숲 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숲 해설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의 창의성 발달과 진로 탐색을 위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유아 및 청소년 대상 숲 해설,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을 위한 성인 및 소외계층 대상 숲 해설 등 세대별주제별 맞춤형 체험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사전 신청을 통해 일정과 장소를 정해 전문 해설가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이다.

정성기 공원녹지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이 숲속에서 휴식하며 자연을 통해 치유가 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통영시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통영/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