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의회, 14일 제271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강서구의회, 14일 제271회 임시회 개회
  • 김윤미기자
  • 승인 2020.05.1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구정질문 예정...지적사항 빠른개선 당부”
◇최동철 운영위원장이 심사보고를 하고 있는 모습.
◇최동철 운영위원장이 심사보고를 하고 있는 모습.

서울 강서구의회(의장 김병진)는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71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14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연구단체 활성화를 통해 전문적인 정책개발 및 입법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최동철 의원이 제안한 ‘강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연수 프로그램이 운영 될 수 있도록 송순효의원이 제안한 ‘강서구의회 의원 교육연수에 관한 조례안’, ▲이종숙의원이 제안한 의원 신분증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강서구의회 의원 신분증 규칙안’ 등이 원안 가결 처리했다.

이날 김병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와 관련해 생활방역으로 전환되면서 방역 경각심이 느슨해진 틈을 탄 이태원 클럽 발(發) 코로나 확산은 돌발변수로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모범적인 방역으로 주목받던 한국에서 불거진 재확산 위기 극복을 위해 방역의 고삐를 죄고, 국민들은 감염사태 초기에 보여준 시민의식을 다시 한 번 발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과 조례안 등 안건처리가 예정돼 있다.”며 “올해 첫 구정질문인 만큼, 작은 것 하나에도 소홀함이 없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의장은 집행부에서도 성실한 답변과 함께 의원들의 지적사항에 대해서 빠른 시간 내에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