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형 공평과세·납세편의 시책 빛났다
상태바
순천형 공평과세·납세편의 시책 빛났다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5.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지방세정평가 ‘최우수기관’
적극적 세수확충 등 ‘3년연속’ 쾌거
전남 순천시가 3년 연속 ‘전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돼 세정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가 3년 연속 ‘전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돼 세정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가 2020년 전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사업비 등 재정인센티브 82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순천시는 2018년~2019년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남도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수 확충, 세외수입 징수, 지방세정 운영 등 3개 분야 35개 항목에 대해 2019년도 지방세정 운영실적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시상했다.
 
시는 그동안 시민들의 납세편의 요구와 납세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자발적 납세협력과 가산세 방지를 위한 취득세 자진신고 안내문 발송, 보이는 ARS 납부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적극적인 세수확충과 납세 편의시책을 펼쳐왔다.
 
강영선 시 자치행정국장은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 주신 시민들의 협조와 직원들의 노력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평과세 실현과 납세 편의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열악한 자주재원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도 연간 100만 건 이상 발송되는 지방세·세외수입 고지서에 QR코드를 인쇄해 시·공간 제약 없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지방세와 세외수입에 대해 알고 싶고 궁금해하는 모든 정보를 QR코드로 일괄 안내하여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납세자 중심의 시책을 펼쳐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