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해봄주민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해봄주민공모사업' 선정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5.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공모사업 5개 팀 등 총 6개 팀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는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실천을 통한 주민참여형 도시재생을 위한 2020년 해봄주민공모사업을 선정했다.

이번 2020년 해봄주민공모사업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시재생과 주민친화적인 도시재생을 목표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실천과제를 도출하고 이 가운데 우수한 사업들은 강원도와 국가공모와 연계시켜 사업의 주거환경개선, 상가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도시재생 세부목표를 달성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달부터 고한읍·사북읍·신동읍·남면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경제·물리·사회복지·문화/예술/관광·사회적약자 분야 등 5개 분야를 모집을 실시해 많은 주민모임에서 제안한 내용들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원단이 심도있는 심의를 통해 최종 ‘아이디어공모사업’에 5개 팀과 ‘작은실천공모사업’에 1개 팀 등 총 6개 팀을 선정했다.

선정된 공모사업들은 18일부터 2개월간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아이디어 공모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지원 공모사업 지원자격을 가지게 된다.

특히 올해 신설된 ‘사회적약자분야’는 해봄주민공모사업의 30%를 의무적으로 배정해 배려와 나눔, 연대를 통해 더불어 함께 잘 사는 동네를 만드는 기회로 삼고자 하였으며, 공모사업 선정팀 중 2개 팀이 선정될 만큼 주민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용규 센터장은 “2020년의 해봄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시재생에 중점을 둬 주민들의 마음까지 재생할 수 있는 여건을 주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