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원격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 연다
상태바
강동구, 원격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 연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5.1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화상 시스템 활용 온라인 대입전략설명 등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21일부터 내달 20일까지 ‘2021학년도 강동 원격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3D 가상 원격 시스템 강동 e-스튜디오를 개관한 강동구는 실시간 원격화상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대입전략설명회와 맞춤형 화상 1:1 진로·진학·전공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21일과 23일 오후 ‘강동 유튜브’를 통해 대입전략설명회를 방영한다. ‘수박먹고 대학간다’의 저자 박권우 선생이 출연해 2021학년도 입시전략을 분석하고 주요대학 전형의 특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25일부터 내달 20일까지는 주요대학 입학사정관과 진학상담교사, 대학생 멘토 등과 함께하는 ‘1:1 맞춤형 온라인 진로진학상담’의 다양한 과정이 운영된다.

2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서울 수도권 주요 10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이 대학 입학전형과 지원가능 학과, 대학별 입시전략 등 맞춤형 입시상담을 진행한다.

3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전국 진학협의회 교사와 1:1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 입학전형과 지원가능 대학(학과), 학생 개인별 특성에 적합한 전반적인 진로진학 상담이 이뤄진다.

실질적인 대학생활을 경험한 대학생 멘토가 진로선택의 구체적·실제적 사례를 상담해주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내달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주요 13개 대학에서 경제학과, 심리학과, 법학과, 의학과 등 15개 전공을 배우고 있는 대학생 멘토들이 함께 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2021학년도 대입전략설명회와 다양한 온라인 상담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겪는 교육정보의 갈증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는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