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47] 경남 고성군 ‘우리 같이 걸어 봄’ 진짜배기 고성체험 행사
상태바
[핫플레이스 47] 경남 고성군 ‘우리 같이 걸어 봄’ 진짜배기 고성체험 행사
  • 고성/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5.1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 송학동고분군에서 고성의 맛과 멋을 느껴보세요
5월 16일부터 6월 말까지 매주 토·일 실시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47]
송학동고분군

경남 고성군은 고성의 핫 플레이스인 송학동고분군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매주 토, 일요일(오전 11시~오후 6시) 우리 같이 걸어 봄이란 주제로 고성을 맛과 멋을 느껴볼 수 있는 진짜배기 고성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찾아가는 문화행사 일환으로 ▲고성 문화관광 홍보와 더불어 고성에 대한 추억을 남기는 여행만들기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체험 ▲우수한 농.수.특산물 홍보 ▲판매로 문화재를 활용한 관광홍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행사장에 마련된 고성홍보관 고성을 알고 싶어요’에서는 고성군 문화관광 안내, 송학동고분군 세계문화유산등재 기원홍보와 함께 향후 고성의 관광정책 수립에 활용코자 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체험코너 우리 같이 놀아요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모형 컵 그림그리기, 공룡모양 목걸이 만들기 체험을 준비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탈출하고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문화재를 활용해서 공룡나라주말장터를 열어 고성군 농수특산물 홍보와 판매도 실시한다.

고성군은 행사기간 내 버스킹공연과 함께 인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SNS 핫플레이스인 송학동고분을 배경으로 사진촬영해서 업로드하거나 인근 관광시설을 방문하고 스탬프를 받아오거나 인증샷을 보여주는 관광객들에게는 고성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고성군은 오는 6월 말까지 매주 토,일(오전11시~오후6시) 진행되는 1차 행사 이후 9월부터 11월을 기간으로 2차 행사도 기획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고성/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