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횡성축협한우가 글로벌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글로벌브랜드 역량 지수조사(GBCI) 식음료-한우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글로벌브랜드 역량지수 조사(GBCI)는 산업통상자원부 소관의 (사)글로벌경영협회에서 2004년부터 시작한 조사로, 인지, 연상, 지각/품질, 시장FACT, 명품역량 등 5가지 평가 차원으로 측정해 매년 각 부문 1위를 선정한다.
올해는 약 760여개의 브랜드가 평가대상이 됐으며, 횡성축협한우는 모든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며 식음료-한우부문 1위에 선정됐다.
엄경익 조합장은“횡성축협한우는 홍콩, 캄보디아, 마카오 등에 수출돼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발 더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