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비봉산·선학산 이용 편리하게 하세요”
상태바
진주시 “비봉산·선학산 이용 편리하게 하세요”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5.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봉황교 아래 주차장 조성사업 준공… 공원이용 활성화 기대

경남 진주시는 비봉산과 선학산을 잇는 봉황교 아래 주차장을 조성하고 최근 준공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비봉산과 선학산을 이용하는 등산객들이 많이 있었지만 마땅히 주차할 곳이 없어 말티고개 봉황교 아래 갓길에 차량을 주차해 원활한 교통흐름을 저해하고 사고위험이 상존해 왔다.

이에 조규일 진주시장이 후보시절에 등산로변 주차장 조성을 공약한 바 있다

시는 민선7기 조규일 진주시장의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지난해 3월 20억 5천 만원을 들여 보상을 실시하고 7동의 건물을 철거한 후 10월에 주차장 조성사업을 착공해 일반형 62면, 장애인 4면, 임산부 2면, 경차 8면으로 주차장 총 76면을 조성했다.

등산객 이용자와 운전자 안전을 위해 경찰서와 협의해 과속단속 카메라와 신호등을 추가로 설치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018년 11월경 비봉산에 대봉정이라는 정자를 완공하고 비봉산 등산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대봉정 정상 주변에 노약자, 휠체어 이용 장애인 등의 이동이 편리 하도록 흙포장 산책로를 정비하고 장애인 이용 주차공간 2면도 확보했다.

시는 시민들 누구나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명품 휴식 공간인 비봉산의 대봉정과 선학산의 전망대를 잇는 봉황교 아래 주차장을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상시 개방키로 했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 “공약사업 이행으로 시민들과 약속을 이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비봉산과 선학산을 잇는 봉황교 아래에 주차장이 조성돼 편리한 산행환경에서 일상 속 등산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정서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