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광진사랑상품권 35억원 추가 발행
상태바
광진구, 광진사랑상품권 35억원 추가 발행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5.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 활성화 촉진…지난 4월 50억 발행 조기 완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비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20일부터 35억원 규모의 ‘광진사랑상품권’ 추가 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4월 광진사랑상품권 50억 원을 발행해 조기 완판됐었다.

광진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1만 원권, 5만원 권, 10만 원권 3종으로 구성, 비플 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 결제 앱을 설치하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 거주 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1인당 월 100만 원 한도 내에서 6월 30일까지 특별 할인 10% 혜택을 받아 구매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광진사랑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위해 결제 합산 금액의 10%를 광진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페이백(Pay Back)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최소 이용 금액 10만 원부터 가능하며 1인당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구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8일 2차 추경을 실시해 4억 원의 재원을 마련하기도 했다.

광진사랑상품권은 학원, 편의점, 음식점 등 지역 내 5700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사용 기한은 5년이다. 단, 대형마트, 백화점, 대기업 계약사 및 프랜차이즈, 사행업소, 유흥업종 등은 제로페이 가맹점이라도 사용할 수 없다.

김선갑 구청장은 “많은 분들의 뜨거운 성원 덕분에 지난 4월 광진사랑상품권 조기 완판을 이룰 수 있었다” 며 “이번 광진사랑상품권 추가 발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