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경찰서, 교통사고 현장 사진展 개최
상태바
고양경찰서, 교통사고 현장 사진展 개최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0.05.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운전 · 신호위반 총 8점 전시
착한운전 마일리지 접수도 실시

경기 고양경찰서는 고양시민들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화정역 광장에서 교통법규 위반으로 발생한 교통사고 현장 사진展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15일부터 일주일간 경찰서를 방문한 민원인에게 사진을 먼저 선보였으며 더 많은 시민들에게 안전한 교통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화정역 광장에서 전시를 진행하게 됐다며 코로나19 관련 시민들이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사진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사진展은 경기북부청 관내에서 발생한 음주운전, 신호위반, 전방주시 태만 등 교통법규 위반 사고 현장 사진 총 8점을 전시했고 최근 증가하는 이륜차 교통사고 사진들도 포함돼 있어 시민들의 경각심을 더했다는 것.

아울러 시민들의 안전운전을 스스로 다짐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착한운전 마일리지’ 접수를 받았다.

그리고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교통안전 홍보문구가 포함된 반창고, 부채, 물티슈 등을 나눠주며 최근에 증가하는 음주운전 금지 및 교통법규 준수를 당부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병행 진행했다.

정법영 경비교통과장은 “최근 관내 이륜차 및 음주운전 관련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사진展을 계기로 교통안전에 대해 시민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교통법규를 잘 준수할 수 있도록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