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해경, 수상레저 활동 종합 안전해역도 제작
상태바
여수해경, 수상레저 활동 종합 안전해역도 제작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0.05.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레저를 즐기는 인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수상레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수상레저 활동 종합 안전해역도가 제작됐다.

25일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수상레저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수상레저 활동 종합 안전해역도’를 제작 및 배부했다고 밝혔다.

여수해경 봉산파출소는 성수기 수상레저 이용객 증가에 대비하여 위험구역 및 수상레저 정보 QR코드가 삽입된 ‘수상레저 활동 종합 안전해역도’를 자체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지도는 파·출장소, 이순신 마리나 등 관내 수상레저 주요 출입항포구 20개소에 비치됐다.

‘수상레저 활동 종합 안전해역도’는 여수시 행정지도를 활용해 수상레저 허가 및 금지구역, 저수심, 어장 위치도 등 위험구역을 알기 쉽게 표시하여 수상레저 이용객들의 편의와 안전성 확보에 초점을 두었다.

또 모바일 QR코드를 활용하여 출항전 안전점검 체크 리스트, 수상레저 안전수칙은 물론 긴급한 상황에서 자신의 위치를 전자해도로 확인하고 전송할 수 있는 모바일앱인 ‘해로드’ 사용법 등을 손쉽게 확인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여수해경은 이번에 제작한 ‘수상레저 활동 종합 안전해역도’가 수상레저를 즐기는 국민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효수 봉산파출소장은 “안전 불감증에 의한 수상레저사고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대국민 맞춤형 적극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