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락시장 가락몰 나눔회 창립 행사 개최
상태바
가락시장 가락몰 나눔회 창립 행사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5.2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십시일반으로 후원한 물품을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

가락시장 가락몰 소속 상인들이 중심이 되어 장애인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등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하고자 지난 20일 가락몰 팔도마당(가락시장역 인접, 가락몰 지하1층)에서 ‘가락몰 나눔회 창립(회장 지상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이사장 장형옥, 서울시의원 이태성, 가락농수산 식품공사 본부장 임영규, 가락1동장 한명원, 가락몰 연합회장 김숙현, 송파위례시민연대 공동대표 임근정·안성용, 송파신문 김태평 회장, 송기호 변호사, 가락몰종합유통협의회 회장 문성종, 청과도매인 조합장 임태순, 가락몰협의회 대표 정청옥, 가락몰 부녀회장 이정순 등 지역사회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창립 행사를 축하했다.

가락몰 연합회 김숙현 회장은 인사말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가락몰 상인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창립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대외협력위원장 한상돈 등 가락몰 상인들이 십시일반으로 후원한 물품을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이사장 장형옥)’에 전달했다.

장형옥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기반 확립을 위해 물품을 정기적으로 후원해 주시는 가락몰 나눔회 지상도 회장을 비롯한 가락시장 가락몰 상인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현재 함께하는재단은 굿윌스토어 10개 매장과 장지동 가든파이브 웍스동 지하1층에 있는 나눔스퀘어, 탈북민지원센터, 장애인 거주시설인 그룹홈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송파점(석촌역 4번 출구 80m)과 본점(장지동 문현중학교 후문 앞)등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수익금은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가락시장 가락몰은 식자재 전문매장으로서 야채, 과일, 수산, 건어물, 축산 등 약 1,100여개의 매장이 있으며 세계적 유행인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구민과 함께 능동적으로 극복하고,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사랑과 자립기반 확립을 위해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 지속적으로 기부와 나눔을 실천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