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여수상품권 가맹점 앱 개발
상태바
여수시, 여수상품권 가맹점 앱 개발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0.05.2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의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여수상품권 가맹점 앱’을 본격 출시해 1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소상공인들의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 넣고자 ‘여수상품권 가맹점’ 앱을 개발했으며, 현재까지 2300명이 설치해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설치 방법은 휴대폰의 Play스토어에서 ‘여수상품권 가맹점’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된다.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1km, 3km, 5km, 10km 이내의 업종별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 검색 기능과 주소 및 전화연결 기능도 갖추고 있다.

여수 상품권 가맹점은 현재 5000여 개로 신규 등록 상가가 계속 늘어남에 따라 시는 홈페이지와 앱에서 가맹점 현황을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앱 출시로 시민들의 재난지원금 사용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돕고 가맹점 업체들의 소비 촉진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여수사랑상품권 10% 특별 할인 판매를 실시해 지난 15일 판매 목표액 80억을 돌파했다.

25일 기준 정부재난지원금의 상품권 신청 현황은 약 2만 4천 세대, 153억여 원으로 집계됐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