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매니페스토 '6년연속 최고등급(SA)’ 눈길
상태바
강북구, 매니페스토 '6년연속 최고등급(SA)’ 눈길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5.2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공약실천계획서, 올해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민선7기 ‘2년연속 최고’
2014년 제외 2011년~2019년 공약평가 '최고등급'

 

강북구 공약을 평가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강북구민 100인 원탁회의'
강북구 공약을 평가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강북구민 100인 원탁회의'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전국기초단체장 공약평가에서 2015년부터 ‘6년연속 최고등급(SA)’을 받았다.

민선7기도 지난해 공약실천계획서와 올해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2년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 이는 2014년을 제외하고 2011~2019년까지 공약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자치구로 평가받은 것으로, 주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실천하는 공약이행 선두주자임을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매니페스토평가단이 지난 3월부터 전국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분야를 평가해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구는 모든 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총점 65점 이상인 SA등급을 획득했다.

구는 민선7기 출범이래 활기찬 교육도시’, ‘힐링의 역사문화관광도시’, ‘매력적인 발전도시101개 단위사업을 활발하게 추진, 67개 사업을 완료했다. 올해에도 북한산 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을 비롯해 개발, 안전, 교육, 복지, 환경 등 7가지 분야에서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에는 우이동가족캠핑장이 눈길을 끈다. 구는 올해 안에 1단계 공사를 완료하고 숲 체험관, 다목적잔디마당 등을 조성, 시민들의 가족나들이 장소로 단장할 계획이다.

또 공약이행율을 높이고 신뢰행정 구현을 위한 구의 시책들도 추진된다. 구 홈페이지에 공약사업추진현황을 공개하고 구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약이행평가 주민배심원 제도를 통해 구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구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온 노력들이 공약평가에서 6년연속 최고등급이라는 결실을 맺게 된 원동력이라 생각한다주민들이 삶터의 변화를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공약의 정책실행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