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상태바
안양시,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0.05.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개 사업 중 70개 사업 완료 63%
무상급식·교복 구입비 지원 등 호응

경기 안양시 민선7기이자 최대호 안양시장의 공약추진 실태가 매우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발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2019년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종합평가해 발표했다.
 
민선7기가 출범한 지난 2018년 7월부터 2019년 12월말까지의 공약이행 실태를 평가했다. 시는 모든 분야에서 대체로 우수함을 인정받아 5등급(SA, A, B, C, D) 중 최고 수준인 SA에 선택됐다. 현재 112개 사업 중 70개 사업을 완료하며 공약이행률 63%로 순항중이다.
 
특히 시민참여와 소통을 활발히 진행하는 가운데 청년, 신중년, 노년층, 장애인 등을 아우르는 ‘포용도시’,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안전도시’, ‘힐링도시’등의 분야에서 속도감 있게 공약사항을 진행하고 있다.
 
이중에서도 시민숙의 기구인 시민참여위원회를 설치했고 신혼부부 주택매입 및 전세자금 대출지원, 베이비부머지원센터 개소, 치매안심센터 개소, 발달장애인 일자리 확충 등이 결실을 맺었다.
 
또한 출산가정 건강관리사와 산후조리비 지원, 24시간 어린이집 운영, 학교 무상급식에 이어 교복과 체육복 구입비 지원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는가 하면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합동점검반 구성 운영과 아동보호전문기관 개소, 어린이집과 경로당 공기청정기 지원 등도 호응을 얻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