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 총력
상태바
정선군,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 총력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5.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11번가·금융노조 참여 농수산물 판로지원 MOU 체결
11번가 온라인 오픈마켓 이용해 정선수리취떡 3종세트 판매

강원 정선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경제시대를 맞아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에 대한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28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산채재배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담은 쇼핑몰을 비롯한 아리아리 정선 쇼핑몰, 우체국 및 농협 온라인 쇼핑몰과 금융기관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등을 활용해 청정 고랭지에서 정성껏 키운 건강한 먹거리인 정선 농특산물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국내 최대 농특수산물 도매시장인 서울 가락시장 내에 가락몰 팔도 특산물 홍보판매관에서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수도권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인 농특산물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지역 농업인들의 농가소득 증대와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코로나19 비대면 경제시대에 청정 정선 농특산물 판로 지원을 위해 지난 27일 서울시청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이상호 온라인쇼핑몰 11번가 대표, 박홍배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위원장, 최승준 정선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이하 농어촌군수협의회)서울시11번가·금융노조가 참여하는 농수산물 판로지원을 위한 다자간 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11번가와 서울시, 협의회는 온라인 오픈마켓 추진을 위한 협력을 체결해 군에서는 11번가 온라인 오픈마켓을 이용해 정선수리취떡 3종세트를 판매하고 11번가는 서울시가 추천한 지역 농수산물의 입점 및 수수료, 할인쿠폰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앞서 군은 지난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네이버(주), 정선군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선산나물 4종(정선더덕·곤드레·곰취·두릅)을 꾸러미 만들어 온라인로 판매하고 있는 것은 물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와 비대면 경제 시대를 맞아 지역 농업인들이 정성껏 키운 건강한 먹거리 친환경 농특산물을 대도시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전개와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