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전국 최초 ‘말하는 그늘막’ 시범설치 운영
상태바
광진구, 전국 최초 ‘말하는 그늘막’ 시범설치 운영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5.2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대입구역 등 6곳…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 홍보 등

서울 한 자치구가 유동인구가 많은 건널목에 말하는 그늘막을 설치해 코로나19 생할속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홍보하기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광진구 말하는 그늘막 시범 설치
광진구 말하는 그늘막 시범 설치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전국 최초로 그늘막에서 안내 방송이 송출되는 ‘말하는 그늘막’을 건대입구역사거리, 동서울터미널 앞, 아차산역사거리, 어린이대공원역사거리, 자양사거리 등 6곳에 ‘말하는 그늘막’을 설치해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말하는 그늘막은 기존 설치된 파라솔형 그늘막 내부에 음향 장치인 조명스피커를 설치한 것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방역수칙, 그늘막 이용 간 거리두기, 유사 유흥시설 이용 시 유의사항 등을 조명스피커를 통해 안내 방송한다.

그늘막에 설치된 조명스피커는 안내 방송 송출뿐만 아니라 야간에는 LED 조명이 켜져 야간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돕고 보안등의 역할까지 할 수 있다.

그늘막 파라솔 외부에는 태양열판을 설치해 태양열을 통한 친환경 방식으로 전력을 공급해 운영한다.

코로나19 사태 소강 시에는 말하는 그늘막을 통해 주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생활정보를 안내하거나 음악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우리구는 구 홈페이지,SNS는 물론 말하는 그늘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며 “하루 빨리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도록 구민들께서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해주시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