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해경, 5월의 최고 해양경찰 3명 선정
상태바
보령해경, 5월의 최고 해양경찰 3명 선정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05.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수·김소영 경장·정동화 순경
(왼쪽부터) 김지수 경장·김소영 경장·정동화 순경
(왼쪽부터) 김지수 경장·김소영 경장·정동화 순경

충남 보령해양경찰서는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묵묵히 소임을 다해 일하는 직원을 선정해 ‘5월의 최고’ 보령해양경찰 3명을 선정해 표창 했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기획운영과 김지수 경장(여)은 항상 친절하게 민원인을 맞이하며 조직 내 갑질 인식 개선을 위해 해양경찰에서 최초로 휴대전화를 이용, 자가 점검을 추진해 직장문화 개선에 이바지를 했다.
 
해양안전과 김소영(여) 경장은 맞춤형 해양 안전 프로그램을 운영, 주말을 반납하고 이른 새벽에도 수상레저가 출항하는 항포구에서 안전홍보물(자체제작 QR코드, 휴대용 전등 등)을 배부해 국민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또한 수상레저 시험장이 없는 보령지역에 상설 PC시험장 설치가 되도록 추진해 시험 응시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를 했다.
 
P-90정 정동화 순경은 응급 취약 지역인 도서지역 응급환자 4명을 도서지역으로부터 초기 응급조치 등을 통해 육상으로 안전하게 이송해 바다의 구조대원으로서 도서지역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큰 기여를 했다.
 
이와 함께 원산도 인근 해상에서 쓰레기를 불법 소각해 해양환경관리법 위반한 선박을 단속해 해상치안 질서 유지와 해양환경보호에 기여했다.
 
성대훈 서장은 “앞으로도 묵묵히 자기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지속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라며 “일한 만큼 보상받는 조직문화를 확산시켜 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