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적극적 인사행정 위한 다양한 인사상담 창구 운영
상태바
경북교육청, 적극적 인사행정 위한 다양한 인사상담 창구 운영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06.0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메일·홈페이지·방문상담 등 다양한 방식 운영

경북교육청은 지방공무원의 인사 고충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식의 인사 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인사상담 운영 방식은 맞춤형 인사상담 집중기간 운영, 홈페이지 지방공무원인사상담과 묻고답하기, 내부메일과 전화 상담, 인사상담실 상시 운영 등이다.

지난 4월부터 5월 초까지 상반기 맞춤형 인사상담 집중기간을 운영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1:1 대면 상담하는 방식을 비접촉 방식인 유선전화, 휴대전화, 화상시스템을 통해 진행했다.

상담권역은 16개 권역으로 신청자가 희망하는 상담방식(유선전화, 휴대전화, 화상시스템 등)과 상담시간을 사전 조율해 196건의 상담을 했다.

상담의 주요 내용은 개인별 승진에 대한 문제, 전보에 대한 고민, 개인적인 인사 고충, 기관이나 부서 인사운영 문제 등 인사 전반에 관한 사항이다.

또한 경북교육청 홈페이지(www.gbe.kr)에 인사상담 창구를 개설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인사 고민이나 궁금한 점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해 상담할 수 있다.

도교육청 홈페이지 ‘일반직공무원인사상담’과 부서홈페이지 ‘묻고답하기’ 코너를 통해 지난해 54건, 올해 5월29일 기준 31건의 궁금증을 해결했다.

아울러 내부메일이나 전화 등을 통해 지속적인 상담을 수시로 하고 있으며 ‘인사상담실’을 상시 운영하는 등 상담 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박진우 총무과장은 “인사 고충이나 상담 창구의 다양한 운영으로 인사 상담이 활성화돼 자신의 인사 고충을 직접 상담을 통해 해소토록 하고 상담한 내용은 정기인사에 반영하거나 제도 개선에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인사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