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LG전자와 업무제휴 협약
상태바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LG전자와 업무제휴 협약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6.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은 지난 5월 29일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LG전자와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미래 지향적 병원 구축 공동개발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업무제휴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이선영 의료원 전략기획본부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LG전자 BS사업본부장 권순황 사장,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 최규남 솔루션사업담당, 채상철 솔루션영업담당 등 LG전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정보 공유 ▶친환경, 에너지 절감 병원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개발사업의 추진 ▶미래지향적 병원 구축을 위한 학술정보 교류 및 기술개발 자문 ▶양 기관 인적자원 상호 교류 ▶보유시설 및 장비·기자재의 공동 활용을 통해 단기적, 중기적 관점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유경하 의료원장은 “우리 의료원은 코로나19 이후 선제적으로 스마트 헬스 케어를 이끌어 나가고자 관련 센터 신설, 업무 협약 등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시점에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인 LG전자와 업무 협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