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9월까지 폭염대책 추진
상태바
양구군, 9월까지 폭염대책 추진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0.06.0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구성·비상연락망 DB 구축
농축산어업 분야 대책마련도

강원 양구군은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를 폭염대책기간으로 설정해 체계적인 폭염대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군은 먼저 TF를 구성해 폭염 대응활동 정보 공유, 분야별 상황관리 및 대응, 핫라인 유지, 폭염단계별 조치 등의 업무를 수행하도록 했다.
 
또 재난도우미의 비상연락망 DB 구축, 폭염특보가 발령되거나 무더위가 예상될 때 관련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하도록 폭염정보 전달체계를 구축하고, 읍면사무소와 보건진료소 등 공공시설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함으로써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취약계층 보호 및 건강관리에 나선다.
 
무더위쉼터는 하절기 에너지절전 규제가 실시될 때에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독거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주민 등을 위해서는 재난도우미를 운영해 폭염특보가 발령되면 폭염 취약계층을 방문해 건강을 확인하거나 안부전화를 하는 등 건강관리 및 보호에 나서고 취약계층에게 무더위쉼터의 위치 등 이용을 안내하며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교육하고, 안부전화를 받지 않은 취약계층을 주말 등 취약시간 대에 이장이 방문해 확인하는 등의 활동도 한다.
 
농축산어업 분야에 대해서는 폭염특보가 발령되면 해당지역 농업인에게 기상정보와 대응요령 등을 신속히 전파하고 재해가 발생하면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신속한 기술지원을 추진하며 도열병 등 농작물 병해충 예방을 위한 예찰 및 방제를 강화하고 비닐하우스 등 온실재배 작물에 대한 온도관리 지도도 강화한다.
 
사업장에 대해서는 폭염특보가 발령되면 무더위 휴식시간제를 운영하고 순찰을 실시하며 마을버스의 타이어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서는 전력 수급대책을 마련하고 기관 간 협조체계를 강화함과 동시에 에너지절약 홍보대책을 수립해 추진하며 가스시설 등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도 실시한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