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무증상 환자 속출...“수도권 대유행 우려”
상태바
무증상 환자 속출...“수도권 대유행 우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6.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개척교회 확진자 71% 무증상
수도권 교회 중심 확진자 증가추세

인천 개척교회와 관련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 환자의 상당수가 특별한 증상이 없는 이른바 ‘무증상’ 상태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인천 개척교회 소모임의 경우, 확진자 24명 중 71%에 해당하는 17명이 최초에는 무증상이었다”고 말했다.
 
손 반장은 “인천시가 보고한 내용에 따르면 소수의 인원이 좁은 공간에서 밀접하게 모여 마스크를 쓰지 않고 찬송 기도 등을 한 결과 참석자의 73%가 감염되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그는 “당시 증상만으로는 (소모임에 참석한) 구성원들이 감염을 의심하기는 어려웠을 것”이라면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 필요성을 강조했다.
 
손 반장은 이어 수도권 종교 시설을 고리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하는 상황에 대해 “수도권 주민들이 경각심을 갖고 연쇄 감염의 고리를 끊어줘야 한다”면서 “인구 밀집도가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수도권에서 확산세가 계속되고 밀접한 공간에서 감염 전파가 이뤄질 경우 대규모 유행도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38명 늘어 누적 확진자는 1만1541명이라고 밝혔다. 새로 확진된 환자 가운데 지역 발생은 37명이고, 검역 과정에서 확진된 사례는 1명이다. 감염경로는 지역사회 감염이 36명, 해외유입이 2명이다. 지역별로 보면 경기 15명, 서울 14명, 인천 8명 등 국내에서 발생한 신규 확진자 37명 모두 수도권에서 나왔다.
 
신규 확진자 수는 전날(35명)에 이어 이틀째 30명대를 이어갔다. 신규 확진자는 이태원 클럽발 감염자와 경기도 부천 쿠팡물류센터 관련 확진자가 줄어들면서 지난달 28∼31일 나흘간 79명→58명→39명→27명 등으로 감소 추세를 보였으나 부흥회·기도회·찬양회 등 수도권 교회의 각종 소모임 집단감염 여파가 영향을 미치면서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
 
인천의 경우 부평구의 한 교회 목사인 50대 여성이 지난달 31일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최근 며칠 연속 감염자가 나오고 있다. 인천시에 따르면 이날도 개척교회 모임과 관련된 확진자가 5명 추가로 발생했다. 전날 발표된 인천지역 교회 관련 확진자는 11개 교회, 21명이다.
 
경기 군포·안양에서도 교회 목회자 모임과 관련한 확진자가 잇따르면서 누적 환자가 이미 10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