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옹벽 보수 긴급 지원으로 안전한 아파트 만든다
상태바
양천구, 옹벽 보수 긴급 지원으로 안전한 아파트 만든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6.04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천구, 붕괴 조짐 있는 옹벽 보수 위해 ‘공동주택 지원 사업’ 시행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3일 신월5동에 위치한 대영월드아파트 주차장에서 붕괴 우려로 주민의 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옹벽에 대한 해결방안 논의 등을 위해 현장구청장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3일 진행된 현장구청장실에서는 김수영 구청장을 비롯해 관련부서 관계자와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작스런 균열 발생으로 붕괴 조짐이 있는 옹벽을 현장 점검하고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해당 아파트는 20세대 소규모 단지지만, 옹벽보수공사 비용이 만만치 않아 입주민의 경제적 부담이 큰 상태였다. 이에 구는 공동주택 지원 사업을 통해 옹벽보수공사 비용 긴급 지원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구는 신속한 심의를 통해 6월중 공사비 지원을 결정해 장마가 오기 전 옹벽공사가 완료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긴급하게 지원이 필요한 공동주택이 발생할 경우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공동체 활성화와 공용시설물의 유지관리 사업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50%~8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양천구는 작년 태풍 피해를 입은 단지의 공용 시설물의 복구를 긴급 지원하는 등 2005년부터 현재까지 약 180억 원의 공동주택 지원금을 투입하여 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원한 바 있다.
 
양천구 관계자는 “공동주택 지원 사업을 통해 노후 공동주택의 주거환경이 쾌적하게 개선되고 단지 입주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택과(☎02-2620-3467)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