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귀농·귀촌 성공노하우 아낌없이 전수합니다”
상태바
정선군 “귀농·귀촌 성공노하우 아낌없이 전수합니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6.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달부터 9월까지 성공적 창업전략 등 교육
강원 정선군이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기초영농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강원 정선군이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기초영농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강원 정선군이 귀농·귀촌농업인을 대상으로 기초영농기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영농정착기술과정은 초보 귀농인과 귀농·귀촌인들이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서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영농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은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영농현장 실습 교육을 통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군에서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새내기 농업인들이 영농기술과 경험 부족으로 영농정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달부터 9월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기간 동안 귀농귀촌 성공전략 전문가와 재배기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귀농·귀촌의 현실과 발전방안, 토양 및 친환경 농업의 이해, 식물영양 생리 및 농업 유용미생물의 이해, 농업인이 알아야 할 법률상식, 효율적인 비료사용 및 올바른 농약 사용, 농촌체험마을 관광 상품화 전략, 농산물 마케팅, 성공적인 귀농·귀촌 창업 전략, 귀농인 원예치료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수료생에게는 창업자금 지원을 비롯한 농가주택 구입 및 신축자금 지원, 주택수리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이밖에 군에서는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영농기반 조성을 위해 농업용수 관정을 비롯한 저온저장고, 농업용 화물차 및 소형농기계 구입 등 다양한 지원정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주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영농교육을 펼칠 예정”이라며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분들이 기술습득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서로 공유해 자신만의 성공전략을 수립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