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의회, 구청・산하기관 행정사무감사 돌입
상태바
광진구의회, 구청・산하기관 행정사무감사 돌입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6.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감특위 오는 12일까지…박삼례위원장 “구민 복지・삶의 질 향상”

서울 광진구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박삼례)가 구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광진구의회 의원들과 광진구청 공무원들이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선서를 하고있다.
광진구의회 의원들과 광진구청 공무원들이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선서를 하고있다.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2일까지 부서별 직제 순 질의·응답 감사 3일, 공무원-의원 간 일대일 개별감사 방식 2일, 동별 감사 1일 일정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행정사무감사 대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사무범위 내의 사무로 광진구와 산하기관인 시설관리공단과 문화재단·복지재단이 해당되며, 의회는 해당부서의 관련 자료를 사전에 청구해 확인 후 부서별 감사와 개별감사를 병행한다.

행정사무감사 첫 날인 지난 4일 오전 국·과장 선서와 구정 전반에 대한 기획경제국장의 업무보고 후 담당 과장과 질의·응답을 벌였다.

△ 1일차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담당관·단·행정국, △ 2일차 기획경제국·복지국·안전환경국·미래도시국, △ 3일차 교통건설국·보건소·시설공단·문화 및 복지재단·의회사무국, △ 4~5일차 전부서 개별감사, △ 6일차 중곡1~4동, 능동, 구의1동, 광장동 감사 △ 7일차 강평을 끝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끝낼 예정이다.

박삼례 행감위원장은 “주민에게 불편을 주는 제도나 관행에 대해서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발전적 대안을 제시해 행정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우수사례들을

발굴하고 전파해 구민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감사가 되도록 의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