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민 숙원사업 ‘대형종합병원’ 건립 ‘탄력’
상태바
금천구민 숙원사업 ‘대형종합병원’ 건립 ‘탄력’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6.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舊)대한전선부지 종합병원건립사업’ 교통영향평가 심의통과
810병상 대형종합병원, 990세대의 대단지공동주택 건립계획
금천구 및 서울서남권주민 의료서비스 강화, 역세권주거공급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금천구청역 앞 옛 대한전선부지(면적 80,985)에 종합병원과 공동주택을 복합·건립하는 대한전선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1일 서울시교통영향평가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종합병원 건립은 의료시설부족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금천구민 25만명의 서명운동으로 시작된 구민들의 간절한 바램이 담긴 금천구 핵심사업이다.

'대한전선부지특별계획구역 세부계획' 위치도
'대한전선부지특별계획구역 세부계획' 위치도

당초 토지소유자 부영주택은 임대주택 3개단지와 함께 종합병원건립사업을 추진했으나, 구와의 협의를 거쳐 201812월 임대주택을 분양주택으로 변경하고 종합병원부지 규모를 2에서 24720로 확장한 세부개발계획()을 구에 제출했다.

구는 제출된 세부개발계획()에 대해 열람공고 등 입안절차를 거쳐 201912월 서울시에 결정신청을 했고,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사전자문을 거쳐 교통영향평가 심의에서 조건부 가결을 얻어냈다.

세부개발계획()에 따르면 사업부지에는 대형종합병원(810병상), 공동주택(990세대), 업무시설 건축물과 사업구역면적의 약24%에 해당되는 기반시설(도로, 광장, 녹지, 공공청사) 설치로, 금천구청역 주변도로 교통개선과 도시환경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종합병원은 5대 암, 노인성 질환, 소아질환 등 고난이도 중증질환에 대한 치료법집중 육성‘R&D사업등을 통해 특성화전략을 구축할 계획이다.

구는 종합병원이 건립되면 코로나19 사태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감염병 대응체계강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부개발계획()은 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하반기 결정고시 될 예정이다. 구는 2021년 착공,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종합병원 건립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전선부지와 인접한 금천구청역 철도부지에는 행복주택 230세대와 상업, 업무, 문화 등 복합기능을 갖춘 신축역사를 건립하는 금천구청역 복합개발 사업이 관계기관 최종합의에 힘입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교통영향평가 심의통과를 계기로 종합병원건립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대한전선부지 대형종합병원 및 공동주택건립사업과 금천구청역 복합개발사업이 완료되면 금천구청역 일대가 서남권 관문도시로서 금천구의 위상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